티스토리 뷰


최근 맞벌이 부부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과거 아내가 맡아 하던 육아와 가사 업무를 부부가 분담하는 경우도 늘고 있는데요 가사 분담을 준비하고 있는 맞벌이 부부를 위한 가사분담 꿀팁을 소개해드릴게요~




서로의 성향에 맞는 일 담당하기



가사 분담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의 성향에 맞는 일을 담당하는 것입니다. 각자가 선호하는 분야와 잘하는 분야 등이 다를 수 있는 만큼성향에 맞는 일을 한다면 더 효율적이고 즐겁게 일을 할 수 있겠죠따라서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의 취향과 성향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역할 분담이 중요합니다.




역할 구분을 위한 가사분담표 만들기



서로의 취향과 성향을 찾았다면 해야 할 일을 구분하고 나누어야겠죠가사 분담을 할 때는 집안일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세분화 시키는 것 좋은데요부부 사이에 구체적으로 세분화하는 것이 너무 딱딱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리스트를 꼼꼼하게 적어 나누면 내가 해야할 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개인 스케줄을 관리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가사분담을 할 때는 단순히 절반씩 나누는 것이 아니라서로의 업무 일정을 감안하여 일을 분담하는 것이 중요한데요사랑하는 남편그리고 아내를 위해 서로 배려하고 양보해야 한다는 점잊지 마세요!




책임감을 위한 마감시간 정하기



마지막으로 각자 담당하는 집안일이 정해졌다면 일에 대한 마감 기한을 정해야 합니다. 마감 기간을 정하면 서로 맡은 일에 대해 책임감이 생기고 좀 더 정확하게 일 처리를 할 수 있는데요. 갑자기 불가피한 사정이 생겼을 경우상대방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다른 방법도 찾을 수 있기 때문에마감 시간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사분담을 할 때가장 중요한 것은 단순히 일을 나누겠다는 생각이 아니라상대방을 배려하기 위해 가사 분담을 한다는 생각을 가지는 것입니다가사 분담을 했다고 하더라도 갑작스럽게 일이 생겨서 집안일에 신경 쓰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내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아내나 남편에게 갑자기 일이 생겼을 때그 상황을 이해하고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평소 가사 분담 때문에 고민이셨다면이번 기회에 서로의 성향에 맞는 집안일도 찾아보고효율적으로 가사 분담해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